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손선영등록일: 2010-01-15 11:41:25  조회 수: ‘5545’

 

요즘 날씨가 많이 춥네요.
추위에 감기 조심하시구요.

먼저, 저희 골롬반 평신도 선교사의 삶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신교회에서 목회자의 꿈을 키우면서도 천주교 신앙 안에서 열심히 사신 분들의 삶을
동경하셨다고 하시니 지면으로나마 형제님처럼 열린 마음과 자세를 가지고 계신 분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랜 생각과 기도 끝에 천주교 신자가 되시고자 결심을 하셨으니,
형제님 말씀하신 것처럼 가까운 성당을 찾아 예비자 교리를 통해 천주교에 입교하실 수 있습니다.
환영합니다^^

형제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말씀 드리면,
저희 평신도 선교사 모임은 평신도 선교사의 삶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는 공간입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저희 골롬반 평신도선교사의 지원자격은 세례를 받으신 후 3년 이상 되신 남녀 신자 분들로 되어 있어서 저희 모임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세례받으신 지 얼마 안 되신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 오랜 기간 천주교 신앙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십니다. 한 분이신 하느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삶을 살고자 하는 분들의 모임이니만큼 형제님께서 염려하신 것처럼 모임에 나오시는 분들께서 불편해하시지는 않으시리라 믿습니다.

그러나 우선은 천주교 입교를 위해 성당에서 실시하고 있는 예비자 교리에 참석하시고, 본당 모임이나 봉사 활동 등에 함께 하시면서 형제님께서 원하시는 삶을 한걸음씩 잘 준비하시는 것이 어떠실는지요?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의 형제가 되어 평생 그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하셨으니 하느님의 은총 안에서 충실히 잘 준비하시기를 함께 기도 드립니다.

처음 성당을 찾을 때는 많이 낯설겠지만 용기 내시고 행복한 신앙생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y |2010-01-15T11:41:12+09:002010-01-15|평신도선교사 소식|답변 드립니다의 댓글을 껐습니다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