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9월 서울후원회

2015-09-11T10:31:49+09:00

작성자: 이강미등록일: 2015-09-11 10:31:16  조회 수: ‘3080’

매월 첫 금요일 오후 2시에는 후원회 월례 미사가 있습니다

9월 미사 전 강의 시간에는 회원 여러분 연령대에 상관없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부부들의 문제’에 대한 어려움, 고민 등을 함께 얘기하고 나누기 위해 서울대교구 ME(Marriage Encounter) 중서울지역 임원인 김연수(레지나) 자매님께서 함께해주셨습니다.

 

IMG_8324-vert.jpg

 

ME는 1950년 ‘문제 청소년’ 치유에서 그 부모들을 만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1962년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부부

문제에 관해 다루면서 독립적인 활동을 하게 되었고 현재는 57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강의를 시작하면서 세가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1. 부부싸움은 왜 할까요? 참고 살아야 하나요?

2. 왜 지나간 이야기를 자꾸 할까요?

3.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을까요?

 

부부들의 실제 삶에 대해 얘기하면서 많은 부부들의 삶이 대부분 비슷하고 같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지낸다는 것을 또 한번 알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려움이 한번에 극복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이겨내려고 하는 부부들이 함께 하는 모임터가 바로 ME라고 생각합니다.

평생 한번밖에 참여할 수 없고 가정문제, 아이문제 다 내려놓고 오로지 부부 둘만이 함께 2박 3일을 보내면서 서로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서로를 이해하려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어려움에 처해 있는 분들은 용기 내셔서 부부가 함께 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

 

메리지엔카운티 서울협의회 홈페이지(http://www.mekorea.or.kr/WebHome/main.asp?SiteCode=SEOUL)

 

IMG_8344-vert.jpg

 

언제나 먼길도 기쁘게 오시는 후원회원 여러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여러분, 모두의 영육간 건강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9월 말 추석때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건강하게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이글을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