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신학원/평신도 선교사 교육센터 신축공사 현황

2013-12-27T15:12:36+09:00

작성자: esperanza2014등록일: 2013-12-27 15:12:18  조회 수: ‘3472’

12월 신학원/평신도 선교사 교육센터 신축공사 현황

알렐루야알렐루야주님께서 우리에게 오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복된 성탄시기 되시고 성가정 축일에 풍성한 은총이 있으시길 기도 드립니다.

12월 신축공사현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이른 12월에 갑작스런 한파가 지나간 이후 추운 겨울 날씨 속에서도 신축 공사는 날씨와 작업공정계획을 잘 살피면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12월의 주된 작업으로는 건물의 전면부와 후면부 전체를 조적작업을 하는 것으로 주님 성탄 대축일을 기점으로 벽돌 작업과 대리석 전면부 부착 작업을 마무리 지었습니다현장에 아직 비계가 설치되어 있는 이유는 각 공간 마무리 조적 작업과 벽돌 사이의 매지를 넣는 작업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12월 말이나 1월 첫째 주 정도면 해당 작업을 마치고 비계를 철수할 예정입니다그렇게 되면 전체 건물의 윤곽도 선명하게 드러나리라 생각됩니다.

12월에 진행된 작업을 살펴보면 *미장작업 – 계단실 미장, *석공작업 – 외부 벽체작업 및 전면/후면 붙이기, *조적작업 – 옥탑벽체 쌓기발코니 벽체 쌓기, *설비작업 – 보온 및 분배기 설치, *냉난방작업 – 환기 설비 및 실내기 설치, *금속작업 – 문틀 설치, *엘리베이터작업 – 레일설치, *설비작업 – 기계실 배관, *방수 작업 – 화장실 비노출 작업, *경량작업 – 천정골조 및 석고보드 취부 등이 있습니다.

지하 성당을 준비하고 디자인하면서 서울 포교 성 베네딕도 수녀회 비타 수녀님께 성당 공간에 대한 소중한 조언을 들었고 본격적인 성당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영원한 도움의 성모 수녀회 최봉자 레지나수녀님께서도 조언을 해주셨습니다그리고 최 봉자 레지나수녀님께서 중앙 십자가감실십자가의 길 작업을 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지하 성당 디자인 작업 중에 많은 도움을 주신 두 분 수녀님과 건축 디자이너 최실장님 그리고 전체 건축공사담당 한실장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장에서 작업을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많은 겨울입니다많은 후원회원님들께서 계속해서 기도 중에 기억해 주시고 도움 부탁드립니다앞으로 내부공사가 진행되게 되면 지하 성당지하 운동실세탁실신학원 주방평신도 주방공동체실 등을 위해 인테리어 및 여러 가지 준비가 필요로 하게 됩니다.

혹시 관심을 가지시고 도움을 주실 분이 계시면 신축 건물의 공간과 각 실을 기준으로 상의하셔야하기에 여러 골롬반 신부님들과 연락을 취해 보시고 신축 후원회 사무실로도 문의하셔서 저와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감실 봉헌십자가상 봉헌제대 봉헌독서대 봉헌제의실 물품 봉헌공동체 실 물품 봉헌주방 물품 봉헌 등등 ]

=> 신축후원회 사무실 02) 926-1217 내선 104, 070-8779-1918입니다.

앞으로 남은 몇 개월 동안 현장은 더 많은 인원이 바쁘게 일하게 될 것입니다남은 공사기간 동안도 아무 사고 없이 진행되도록 계속해서 후원회원님들의 기도와 정성어린 도움 부탁드립니다.

주님의 탄생을 다시 한 번 후원회원님들께 축하드리며 복된 성탄시기 되시고 2013년 잘 마무리하시길 기도드립니다또한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고 희망찬 2014년을 맞이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정성어린 도움과 기도 감사드립니다.

남 토마스 아퀴나스 신부 드림

 14.jpg

이글을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