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처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심을 묵상합시다.

2처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심을 묵상합시다

+ 주님께서는 십자가로 온 세상을 구원하셨나이다.

◎ 예수 그리스도님(깊은 절을 하며) 경배하며 찬송하나이다.

열두 제자 가운데 하나로 유다 이스카리옷이라는 자가 수석 사제들에게 가서, “내가 그분을 여러분에게 넘겨주면 나에게 무엇을 주실 작정입니까?” 하고 물었다. 그들은 은돈 서른 닢을 내주었다. 그때부터 유다는 예수님을 넘길 적당한 기회를 노렸다. (마태오 26,14-16) 예수님께서는 마침내 그들의 손에 넘어가 몸소 십자가를 지시고 성 밖을 나가 히브리말로 골고타라는 곳으로 향하셨습니다. (요한 19,17)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신음하는 지구와 생태계를 위해 기도합니다. 지구온난화는 인간의 활동으로 인해 대기 중으로 배출되는 온실가스들이 잔류하면서, 온실효과로 인해 기온이 상승하는 현상입니다. 지구의 에너지 균형이 깨지면서 온도가 높아지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폭염과 가뭄, 홍수 등 기후변화가 심각합니다. 인류의 그칠 줄 모르는 욕심과 탐욕으로 자연생태계의 파괴와 생명의 무시와 착취, 억압, 죽임을 자행한 결과들이라 생각합니다.

예수님께서 가장 힘없는 이들, 고통받는 피조물들의 신음까지도 함께 호흡하고 고민하셨던 것처럼,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공감하고 동반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도와주소서.

<잠시 묵상하겠습니다. 1-2분 정도>

(주님의기도, 성모송, 영광송)

어머니께 청하오니 제 맘속에 주님 상처 깊이 새겨 주소서.

제3처로 이동

2020-04-03T13:42:28+09:002020/04/02|십자가의 길|